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천만 근처 맛집 혼밥하기 딱! 정성가득한 가정식당

당일 찌기

by 똔미 2022. 4. 22. 14:22

본문

반응형


친구의 추천으로 오게 된 순천 연향3지구 가정식당.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자동차로 2분, 도보로 13분밖에 안 걸리는 것이 관람을 하러 가기 전
점심으로 딱인 듯한 😋


이곳은 주방인데
최고의 재료로 정성을 다한 1인 밥상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코시국에 딱이겠죠??


내부는 그리 크지 않으며, 테이블은 여섯 개 정도??
혼밥러들이 앉기 좋은 자리도 있다.


메뉴는 단출한 편!
모두 반찬과 같이 한상으로 나오는 메뉴들이다.

간장 낙지 비빔밥
불고기정식
오징어덮밥
순두부찌개
사이드 메뉴로 치즈 계란말이와 해장라면.


물은 셀프이며, 주방 앞에 위치해 있다.


짜란!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딱 봐도 반찬이며 메인 메뉴며
넘넘 먹음직스러워 보임 🤤🤤


반찬 구성은 깍두기, 달걀말이, 파프리카 새송이 볶음,
무장아찌와 그 옆에 내가 주문한 불고기 정식의
불고기를 찍어먹을 소스.
그리고 그릇째 드링킹 했던 취. 향. 저. 격
맑은 콩나물국.


불고기 정식 10,000원

먹다 보니 양이 무지하게 많았던 불고기..
하.. 진짜 존맛이었다. 🤭
딱 맛있게 익은 고기에 고추냉이 얹어서 먹으면
대. 환. 상. 적 ❤️
도드람 한돈 앞다리만 사용하며
직접 담근 매실액으로 단맛을 냈다고..
그래서 자극적인 단맛이 아니었나 봐ㅎㅎ



순두부찌개 8,000원

왜 이렇게 맛있죠??
오징어가 무척 많이 들어가 있다ㅠㅠ
탱글탱글 넘나 맛있었다.
바지락, 새우도 들어있는 건 안 비밀.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육수를 정성 들여
만드신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북어대가리, 멸치, 디포리, 다시마, 보리새우 등 총 10가지 재료를 넣어 만든 육수에
직접 만든 고추기름까지... 👍
왜 주인장이 각별히 애정을 쏟고 만든 메뉴인지
알 듯하다. 😌


반응형
오징어덮밥 9,000원

말모말모...
실수로 오징어를 쏟으셨나??
양이 왜 이렇게 많은 거여ㅎㅎㅎ
깻잎 향까지 가득해서 입 안이 더욱 풍성해졌다.
13가지 재료로 다려낸 맛간장
동해 선동 오징어를 사용
더욱 쫄깃하고 통통한 오징어쓰 🦑🦑
맛나게 먹었다.



한마디로 말해서
주인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맛!
정성과 애정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주문한 세 가지 메뉴 모두 기대 이상의 맛이었고,
반찬도 다 개존맛ㅎㅎㅎ
텀블러 있었으면 콩나물국 싸갔음 🤣
순천만 돌아다님서 먹을걸~~ 까비

맛은 물론이고 내부도 넘나 깔끔해서
정갈한 한식이 먹고 싶을 때
그리고 조용히 혼자 식사하고 싶을 때
방문해도 딱일 듯! 가게 앞 입간판에도
혼밥 환영이라고 적혀있기 때문^^!!

📌 참고할 점은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두 시부터
다섯 시까지~~! 📌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 사진은 친구가 방문했을 때 시킨 메뉴인데
밑반찬 한 가지가 다르다. 도토리묵이네 요긴!
밑반찬이 항상 똑같지 않다는 점도 참고~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